본문 바로가기
리뷰/개봉,사용기

[갤럭시S5 업그레이드] 갤럭시S5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by 영도를달리다 2014. 9. 5.
728x90

오늘 아침에 눈을 떠서 핸드폰을 보니 업데이트가 떴다.


'영도'박군의 핸드폰은 갤럭시S5.


난 이런 업데이트가 뜨면 빨리 해야 하는 성격이다. 궁금하니까...^^


했다. 약 200MB의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업데이트가 실행되었다.


열~씨미 업데이트중.


드뎌 끝.


새로 재부팅이 되고 최적화가 되고...


짜잔...


달라진 부분 중 제일 먼저 눈에 띄는건... 초기 잠금화면.


박군은 잠금해제 방법을 지문으로 해놓았다.


그런데~~ 아~그런데!


잘못입력되었을시 나오는 화면이 요로코롬 바꼈다.



요렇게 달라졌다.


지문인식이 잘못되었을때 나타나는 부분. 인식된 위치가 간단하게 표시가 되고 깜빡거린다.


친절해 졌다.


그리고 두번째로 발견한것은...


메세지 화면.


메세지 화면에 이렇게 즐겨찾기 화면이 추가됐다.


요즘 카카오톡이니, 라인이니 메신저들이 워낙에 많아서 문자사용률이 많이 떨어졌을건데도


불구하고 요렇게 문자에도 변화를 줬다.


좀 편리한 기능임은 분명하지만 문자화면이 그만큼 좁아졌다.


처음이라서 그런지 약간 답답해진듯한 느낌이 들기는 했다.


그리고 세번째.


자판 글씨체가 바뀌었다.



                                 [업데이트 전]                                  [업데이트 후]


변화가 느껴지시는가?ㅎㅎ


글자크기가 약~~~간 아~~주 약~~간 작아지고 굵기가 가늘어졌다.


그래서인지 약간 여유있게 보이고 귀여워진(?) 느낌?!ㅋㅋ


그리고 네번째.


폴더 화면이 열리는 위치..ㅎㅎ;;


별거 아니었지만 그래도 변화가 있으므로..



                               [업데이트 전]                                   [업데이트 후]


똑같은 하단 폴더를 열었을때 위치가 요로코롬 바뀌었다.


별거는 아니지만...ㅎㅎ


어쨌든 이번 업데이트로 바뀐 부분을 지금까지 찾은 부분은 요렇다.


보안정책등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는데...


업데이트후 버벅이는 현상이 약간 줄어든듯하는데...더 써봐야 알겠지...


암튼 지금까지 업데이트 후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