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개봉,사용기

[카시트 후방거울]루카 카시트 후방거울 장착기~

by 영도를달리다 2016. 9. 10.
728x90

 


 

박군의 쇼핑 릴레이~!


ㅋㅋㅋㅋㅋ


확실히 아기가 생기니까 사는게 많아 졌다.


오프라인으로 모든 물품을 구매하기는 사실 어려운 요즘.


인터넷 쇼핑의 빈도 상당히 많아 졌다는거.


세상에 파는 물건도 다양하지만 오히려 구매방법은 인터넷 쇼핑으로 국한되는 이상한 현상.




박군의 주니어 '진주'님의 안전한 차량이동을 위해 카시트를 설치하였다.


아직 신생아라서 카시트는 뒤보기로.


참고로 카시트는 '다이치'의 카시트를 구입하였다.


'순성'카시트와 상당한 고민을 하였지만 요즘 재질이라던지 안전도등등은 비슷하지 않겠나..


물론 소비자 고발인가? 거기서 '순성'카시트가 제일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지만...


둘의 결정적인 차이점.


'다이치'는 ISOFIX와 안전벨트를 모두 사용하여 고정하지만 '순성'카시트는 ISOFIX(ISOFIX용인 경우)


로만 고정을 한다는거.


그래서 '다이치'로 결정하였다.


어찌됐든 카시트는 구입해서 설치완료 했고...


우리 '진주'를 앉혔을때 좀 더 심리적인 안정감을 더해주기 위해 후방거울을 폭풍 검색후 구입했다.


그런데...검색해보기 선택의 폭이 너무나도 적었다는거!!!!


거의 대부분이 '루카' 후방거울이 나오더라는...


그래서 '루카' 후방거울을 구입했다.


또 하나의 고민!! 디자인...ㅋㅋ


동물모양의 후방거울인데....어떤걸로 할까... 고민...고민...또 고민...고민....ㅋㅋ


아기들에게 빨간색이 좋다는 소릴 어디서 주서들어서 빨~~간 무당벌레 모양의 후방거울을 선택!!!


바로 요로코롬 생겨먹었다.ㅋㅋㅋ

뭔~~가 약~~간 어설픈듯 하지만 귀엽게 생겼다.

 

귀엽게 보고 싶다....ㅋ

 

앞면은 당연히 거울과 무당벌레의 얼굴.. 아기가 봐야 하기 때문에...

뒷면은 후방거울을 설치했을때 앞으로 쏠리는걸 방지하는 모래주머니(?) 같은게 달려 있다.

설치는 카시트 설치하는 좌석의 헤드레스트에 설치를 하면 된다.

 

설치는 상~~~당히 쉽다. 자리(위치)를 잡고 벨크로로 된 끈을 붙여주면 된다.

 

그럼 쉽게 고정이 된다.

설치가 됐다면 거울에 붙은 비닐 테이프를 벗겨주면 되겠다.

 

그럼 반짝 반짝 거울이 나타난다. 각도는 잘~~ 잡아서 아기도 볼 수 있고,

 

운전적에서 룸미러로 봤을때 아기의 얼굴이 보일 수 있는 각도로 잡아주면 될 것이다.

 

볼록 거울로 되어 있어서 왠만한 각도에서는 잘 보이더라는...

설치한 옆모습이다. 모래주머니의 역활이다. 그렇게 해줘서 차량 이동중에도 거울이 앞으로 쏠려

 

밑으로 내려가는걸 방지해 주는 모양이다.

 

이제 40일된 아기지만 설치하고 카시트에 앉혀주니 일단 잘보더라는...

 

실제 보는건지..모르겠지만..ㅋㅋㅋ

 

일단 우리 '진주'는 카시트에 앉히면 첨에 표정이 쫌 안좋다가 자버린다는...ㅋㅋㅋ

일단 효과는 좀 있는듯하다.

 

박군이 운전하면서 거울로 아기의 상태도 확인 할 수 있고.

 

카시트 후방거울을 설치했을때의 장점은 일단 운전자 입장에서 뒤보기를 해놓으니까 아기의 상태가 확인이

 

안되는데 후방거울을 설치해놓으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는점!

 

그리고 아기 입장에서도 자기 얼굴을 보면서 이동하면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기도 한다는거.

 

지루한 카시트 이동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흥미를 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효과를 본게 아닌가 싶다.

 

아~~그리고 거울은 유리거울이 아니고 플라스틱 소재의 거울이라고 하니 깨지거나 할 염려는 놓으셔도 될듯.

 

후방거울 설치를 고민중인 부모님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다!!!^^

 

가격은 온라인쇼핑몰 기준으로 2만원 중반대~~

 

 

## 이 포스팅은 어느 누구의 지원도 없는 순수 박군이 인터넷쇼핑을 통해 구입하여 쓴 지극~~히 주관적인 포스팅임을 알려드립니다~~^^ ##


 

 

 

728x90

댓글